안녕하세요 투자자 순수보이입니다.
오늘은 인천서구 검단을 다녀왔습니다.
몇주째 인천만 다니니까 슬슬 물리기 시작합니다.. 아직 연수구 일부가 남아서 다음주에도 한번 더 가야할것같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늘은 몇걸음 안걸었습니다.
검단이 워낙 넓은데 많은곳들이 공사판이라서, 중간에 카카오바이크 타버렸습니다.
좋더군요 ^^
아무튼..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등 2등 생활권은 신축택지입니다. 가격대는 5억에서 7억대까지 형성되어있습니다.
차이점은 1등생활권인 원당동에 상가들이 굉장히 활성화되어있고, 유동인구가 많습니다.
2등생활권은 당하동으로 신축아파트가 들어서있지만, 주요 사거리의 메인 건물만 어느정도 상가가 차들어와있고, 바로 옆의 건물들은 텅텅 비어있습니다. 상권이 형성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3,4등 생활권은 마전과 당하지구인데 연식이 준구축입니다. 가격대는 3~4억대로 저렴합니다.
거주민들 연령대가 높고 상권이 오래되고 일부 슬럼화되어있습니다.
5등은 불로지구로 오래된 생활권입니다. 슬럼화보다는 구축 상가가 텅텅비워져있습니다.
아파트가 10개정도 있어서, 거주민이 있지만, 연령대가 높습니다.
바로 부지에서 신축단지들이 들어오고 있고 도로와 보도가 정리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검단생활권이 들어오면서 연담화될지 궁금합니다.
검단이 특이한것은 2기 신도시임에도 불구하고, 같은 2기 신도시인 김포의 한강신도시보다 훨씬 늦게 들어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한강신도시와 지리적으로 붙어있어 김포에 지대한 영향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불로지구에서 오는 버스들은 거의 대부분이 김포를 들려서 서울로 들어갑니다.
불로지구와 원당동 사이에 넓은 부지가 땅을 다지고 있고 아파트를 짓고 있어, 검단의 규모가 굉장히 크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첨은 청라도 송도도 아직도 지을 땅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보다 넓은 땅이 인천에 남아있습니다.
동탄처럼 자리를 잡아가려면.. 아직 시간이 필요하고, 가격도 언제 오를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생활권순서는 분위기 임장만해도.. 대충쉽게 나옵니다. 검단이 워낙 새거니..
요정도까지만 정리를하고..
임장메모를 남겨보겠습니다.